본문 바로가기

TV 속 숨겨진 여행지의 풍경과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로케이션 매니저가 추천하는
TV 속 숨겨진 여행 스토리

  


 

 

 

  

- 4회차 -

전북 부안 변산반도

 

 

 

 

1. 여행자 집결
2018 가을여행주간   마지막 이야기 영화<변산>의 시네마 투어, 나홀로 떠나는 여행이 시작 됩니다.

 

 

 

 

2. 영화 속 피아노 학원이었던 그 장소 '소우' 에서의 점심식사 & 시네마 토크 ①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가구 배치들까지..고즈넉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이곳은 영화 <변산>에서 미경의 피아노 학원으로 나왔던 촬영지 입니다.
이곳에서 만난 김세겸  작가님과의 점심식사 그리고 이어진 시네마 토크를 통해 그동안 몰랐던 영화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 영화 속 피아노 학원이었던 그 장소 '소우' 에서의 점심식사 & 시네마 토크 ②
김세겸 작가님께서 선물해 주신 영화 <변산>의 시나리오북!! 극장에서 만났던 영화의 기초가 된 이 책을 선물로 받다니 정말 어디에서도 구할 수 없는 귀중한 선물입니다.


 

 

 

2. 영화 속 피아노 학원이었던 그 장소 '소우' 에서의 점심식사 & 시네마 토크 ③
처음만남 사람들과 같이 식사하며, 서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어색함을 사라지고 어느새 웃음꽃이 피어납니다.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만남이 있는 여행!! 이것이 바로 혼자 떠나는 여행의 매력포인트가 아닐까요?

  

 

  


 

3. 스페이스텔링 I_ 영화 변산 시네마투어_ 내소사 전나무길 트레킹
영화 속 주인공 학수가 보이스 피싱범으로 누명을 쓴 장면이 있는데요, 초기 시나리오에는 내소사 방화범이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가을을 품고있는 이곳 내소사 전나무길에서 가을 풍경을 담아 봅니다. 

 

 

 

 


 

4. 스페이스텔링 II_영화 변산 시네마투어_진서면 갯벌
주인공 학수가 자신의 어두운 과거와 직접 부딪히며 묵은 감정을 해소했던 바로 그 장소인 진서면 갯벌에서

로케이션 매니저가 재치 있게 들려주는 영화 속 대사는 웃음기를 자아내기에 충분했습니다. "아따 개완허다~"

 

 

  

 


5. 스페이스텔링 III_영화 변산 시네마투어_채석강
산과 들,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우리나라 유일의 반도 공원인 이곳 채석강은 학수가 고등학교 시절 첫사랑(미경)에 바친 노래를 불렀던 장소입니다. 그 장소에 앉아 오늘 처음 만나 함께 여행한 사람들에게 그동안 묵혀두었던  마음속 얘기를 털어놓으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 기분입니다.

 

 

 

 


6. 스페이스텔링 IV_영화 변산 시네마투어_솔섬 노을 출사
"내 고향은 폐항 내 고향은 가난해서 보여줄 건 노을밖에 없네" 라는 영화 속 문구처럼 붉은 노을이 지는 변산의 바다는 어디든 최고의 노을풍경을 연출하지만,

이곳 솔섬의 노을은  바위섬 소나무가 용의 머리를, 지는 태양이 여의주를 연출하여 용이 여의주를 무는 모습의 절경을 자아내는 장소입니다.

지는 태양을 보고, 잔잔히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으니 온몸에 전율이 흐르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이곳에서 영화 속 선미처럼  노을에 키스를 한 후 떨어지지 않는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7. 스페이스텔링 V_영화 변산 시네마투어_물의거리 및 영화 변산 음악 라이브 감상

학수와 선미가 다툰 후 걸었던 그 길에서 영화 OST로 사용되었던 노래를 방백(방준석, 백현준)이 직접 들려주니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이었습니다.
이번 여행의 테마인 '시네마투어' 처럼 영화 속 장소를 직접 찾아가 보고, 영화와 관련된 이야기를 들으며 보낸 오늘 하루는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일상으로 돌아가는 길에 내 고향을 생각하며, 부모님과 옛 친구들에게 연락해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