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속 숨겨진 여행지의 풍경과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로케이션 매니저가 추천하는
TV 속 숨겨진 여행 스토리

  


 

 

 

  

- 3회차 -

충남 논산 명재고택

 

 

 

 

1. 여행자 집결
2018 가을여행주간 그 세번째 이야기 논산 '명재고택'과 '선샤인랜드'로 떠나는 알콩달콩한 커플여행의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2. 70년 된 한옥에서의 점심식사
70년 된 전통 가옥을 개조하여 만들어진 <만복정>은 화학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천연재료로 정성스럽게 만든 정갈한 음식이 눈을 즐겁게 하고, 맛 또한 일품이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 뿐만 아니라, 소중한 사람들과 다시 찾아오고 싶을 만큼 손색없는 맛 그리고 멋스럽고 아담한 정원이 있는 논산의 숨은 명소였습니다.

 

 

 


 

3. 식 후 깜짝 '여행 토크' & '알콩달콩 커플게임'
점심 식사 후 따스한 가을 햇살을 맞으며, 아담한 정원에서 진행된 여행 이야기와 재미있는 커플게임 <몸으로 말해요>가 진행되었습니다.

연인들의 순발력과 호흡이 중요한 게임이었어요. 커플들을 위해 깜짝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해줘서 더 의미있는 점심식사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4. 스페이스 텔링 I_명재고택 다례체험
따듯하게 우려낸 차와 고운 빛깔의 떡이 어우러져 한국의 전통 차(茶) 문화를 느껴보기에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각박한 도시에서 벗어나 여유롭게 즐기는 차 한잔의 여유는 다시금 서로를 바라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선사해주었답니다.

  

 

  

 

5. 스페이스 텔링 II_명재고택 이야기 

명재고택 윤완식 종손 선생님이 들려주시는 이야기를 통해 그 동안 무심코 사용했던 실 생활에 자주 쓰이는 단어들의 어원.

그리고 사람들과 교제하며 살아가는데 있어서의 처세에 대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300년 한옥의 안채와 방들을 둘러보며 각각의 방들 그리고 구조가 갖고있는 심오한 의미를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한옥은 알면 알수록 정말 매력있는 우리 한국의 자랑스런 문화 유산인 것 같습니다. 

 

 


 

6. 스페이스 텔링 Ⅲ_고택 풍경 담아내기
가을을 품고있는 명재고택의 느티나무와 장독대 그리고 고택을 배경으로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인생 커플샷을 찍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전문 사진기사님과 행사 스텝들이 사진 촬영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셨어요. 덕분에 예쁜 사진 많이 남기고 올 수 있었습니다.

 

 

  

 


7. 스페이스 텔링 Ⅳ_선샤인랜드 투어 ①
인기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인 이 곳 선샤인 스튜디오에 들어오니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았고,

촬영 당시 사용했던 소품들이 그대로 놓여져 있을 뿐 아니라 잔잔히 흘러나오는 드라마 OST는 그 감동을 더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1990년대의 한성 거리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성곽, 보신각 종각, 조선식당, 양복점 등을 둘러보면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난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정식으로 개장하면 이 곳에서 음식도 판매한다 하니 다시 한번 꼭 방문해야겠습니다. 

 

 

 

 


7. 스페이스 텔링 Ⅳ_선샤인랜드 투어 ②
1950년대 서울을 재현한 선샤인랜드 세트장은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가 촬영된 장소입니다.

골목길과 건물 하나하나를 너무 잘 묘사하고 있어 그 시절로 돌아간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장소입니다.

볼거리가 너무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둘러보니 어느덧 해가 넘어가 버렸네요.

 

 

 

 

8. 밀리터리 서바이벌 체험

논산에 왔으면 병영체험을 해야겠죠? 서바이벌 체험장 앞에 실제 군인들이 행군하고 있어서 그 분위기를 더해주었답니다.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서바이벌 체험장으로 들어갔고 다들 설렁설렁 할 줄 알았는데...다들 너무 전문적으로 작전을 세우고 뛰어 다니는데...정말 시가지 전투를 하는 듯한 실감이 났습니다.

치열한 전투를 마치고 단체 사진을 찍으니 너무 좋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전우애인가요?

 

  

 

 

 

9. 2018 가을여행주간_논산 <명재고택> 커플행 편을 마무리 하며...
가을기운이 만연한 이 곳 논산에서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한국의 멋과 맛 그리고 병영 체험 등을

여행 멘토들의 소중한 이야기들과 함께 체험해 볼 수 있었던 정말 소중하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뜻 깊고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모두모두 건강하고 예쁜 사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