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속 숨겨진 여행지의 풍경과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로케이션 매니저가 추천하는
TV 속 숨겨진 여행 스토리

시인의 기품을 닮은 숲, '허난설헌 솔숲'

 

 

촬영 프로그램 : 드라마  '구가의 서’, ‘공주의 남자’       사진촬영지 주소 : 강원도 강릉시 난설헌로193번길 1-16 허균허난설헌유적공원 

 

 

 

 

 

TV 속 촬영지 소개

허난설헌은 27세의 나이에 짧은 생을 마감한 조선 최고의 여류 문인으로 ‘홍길동전’의 저자 허균의 누이입니다.
허난설헌이 7살 때까지 동생 허균과 뛰어놀았던 너른 마당과 맞닿아 있는 허난설헌 솔숲은 허난설헌 생가터와 주위의 울창한 소나무 군락지로, 

2010년 환경단체와 산림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어울림상’과 ‘아름다운 누리상’을 수상할 정도로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라마 구가의 서에서 주인공 강치(이승기 분)의 어머니가 되는 어린 윤서화(이연희 분)의 집으로 등장한 명소입니다. 


  

나홀로 1인 여행 추천 스토리

경강선의 개통으로 더욱 가까워진 강릉은 나 홀로 여행하기 편한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허난설헌 솔숲과 함께, 재건된 허난설헌 생가 터와, 새로 조성된 기념관과 공원,, 두 문인을 기리기 위해 매년 봄과 가을에 개최되는 허난설헌 문화제와 허균 문화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혼자 떠나는 여행자들에게 호젓하게 즐기는 가을의 정취 그리고 풍성한 문학이 어우러진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여행 감성 더하기

인근 초당순두부마을과 강릉의 여러 해변과 도보로 이동 가능할 정도로 인접합니다.

가을 맛과 가을 바다를 즐기며 더욱 풍성한 여행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