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속 숨겨진 여행지의 풍경과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로케이션 매니저가 추천하는
TV 속 숨겨진 여행 스토리

산이 품은 천년고찰, '청량사'

 

 

촬영 프로그램 : 드라마 '선덕여왕', ‘동이’, 영화 ‘워낭소리’       사진촬영지 주소 : 경상북도 봉화군 명호면 청량산길 199-152 관리사 

 

 

 

 

 

TV 속 촬영지 소개

663년 원효대사의 창건 이후 천년을 이어온 고찰인 청량사는 산봉우리에서 내려오는 수려한 산세가 마치 정갈한 사찰을 품고 있는 듯한 형세입니다. 

그 덕에 천년고찰이 자아내는 고즈넉한 분위기와 풍경이 유난히 아름다운 사찰로 손 꼽히며 TV 속 촬영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대표작으로는 2009년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 ‘선덕여왕’과, 같은 해 독립영화임에도 영화계에 광풍을 불러일으킨 영화 ‘워낭소리’가 있습니다.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미실(고현정 분)의 위협에서 도망치기 위해 궁에서 빠져나온 어린 천명공주(신세경 분)가 후일을 도모하며 숨어 지내던 장소로,

영화 ’워낭소리’의 첫 부분에서 수 십 년을 함께 했던 소를 매장한 노부부가 워낭을 들고 죽은 소의 영원을 위로했던 장소로 촬영되었던 청량사의 흔적을 따라가 봅시다. 


  

나홀로 1인 여행 추천 스토리

어느 사찰이나 그러하지만 산속 깊은 고찰은 유난히 세상사 모든 것이 아득해집니다.
올가을 청량사에서는 잠시 마음을 비우고, 아름다운 가을을 가득 담아 가는 치유의 나 홀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여행 감성 더하기

가을이면 청량사 절벽 아래로 물드는 단풍을 보고 있노라면 국내 가을 단풍여행 명소 수식어가 아깝지 않습니다.
청량사의 가을에 취해 저무는 해가 아쉽다면 청량사에서 운영하는 템플스테이나 인근의 청량산 캠핑장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