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속 숨겨진 여행지의 풍경과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로케이션 매니저가 추천하는
TV 속 숨겨진 여행 스토리

신비로운 염원의 섬, '소등섬'

 

 

촬영 프로그램 : 영화‘축제'       사진촬영지 주소 : 전라남도 장흥군 용산면 상발리 산225 

 

 

 

 

 

TV 속 촬영지 소개

한국 영화계의 거장 임권택 감독의 작품인 영화 ‘축제’는 오랫동안 치매를 앓다 돌아가신 어머니의 장례식을 배경으로

주변 인간 군상들의 갈등과 화해, 더불어 한국 고유의 장례문화를 그리는 작품입니다. 영화는 장흥 남포마을과 소등섬을 배경으로 촬영되었습니다.

많은 세월이 흐른 탓에 촬영 당시의 모습과는 사뭇 다르지만 그중 소등섬은 영화 속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소등섬은 하루 두세 차례 썰물 때가 되면 바닷물이 빠지고 섬으로 이어진 길이 갯벌 위로 그 모습을 드러내는 신비한 섬입니다.

또한 언덕처럼 둥글게 솟은 작은 섬과 소나무 몇 그루가 역광을 받아 만드는 수려한 실루엣으로 일몰 명소이자 출사지로도 유명합니다.

 

 

2인 여행 추천 스토리

소등섬은 먼 바다에 고기잡이를 나간 남편이나 가족들을 위해 호롱불을 켜놓고 그 불빛을 따라 무사히 돌아오도록 기원한 데서 유래한 이름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호롱불이 없지만, 소중한 사람을 위한 염원의 마음을 담은 소등섬 할머니상이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 서로를 위하는 마음을 생각하며 소원을 빌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행 감성 더하기

남포항과 소등섬을 중심으로 발달한 갯벌은 자연산 굴로 유명합니다.

50가구의 주민들이 채취하는 굴은 수량이 적어, 현지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만 판매할 정도로 귀합니다.

소등섬을 방문할 때는 장작불을 피워놓고 도손도손 모여 맛보는 향긋하면서 담백한 석화구이도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