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속 숨겨진 여행지의 풍경과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로케이션 매니저가 추천하는
TV 속 숨겨진 여행 스토리

억새가 춤 추고 노래하는 바람의 언덕, '설매재'

 

 

촬영 프로그램 : 영화‘관상'       사진촬영지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로 510 설매재자연휴양림 인근 

 

 


 

 

TV 속 촬영지 소개

900만 명을 동원한 2013년 최고의 화제작인 영화 관상을 본 관객이라면 영화의 시작과 끝에 등장하는 주인공 내경 (송강호 분)의 집을 기억할 것입니다. 

내경의 집은 천재 관상가인 주인공이 칩거하는 공간으로서, 세상사와 상관없다는 듯 빛나는 억새밭과 낡은 초가집의 대비가 인상 깊습니다. 

유명산 자락의 고갯길인 설매재에서도 내경의 집은 상당히 가파른 언덕을 30분 가량 올라가야 합니다. 

다소 험한 길이지만 인적 없는 억새밭에서 주변 경치를 벗 삼아 가을 정취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숨겨진 TV 속 촬영지입니다 

 

 

 

2인 여행 추천 스토리

한참 산길을 올라가다 보면 어느새 드넓은 가을 억새밭이 펼쳐지고 언덕 끝에 위치한 주인공의 집이 눈에 들어옵니다. 

집 앞에 서서 숨을 고르듯 걸음을 멈추고 드넓은 언덕을 멍하니 바라보고 있노라면 세상의 시름이 어느덧 사라집니다.

좋은 곳에 함께 가고픈 소중한 사람의 생각이 절로 드는 평화로운 풍경의 숨겨진 여행 명소입니다. 

 

 

  

여행 감성 더하기

설매재의 억새밭을 맘껏 즐겼다면 인근 용문산으로 단풍 나들이를 추천합니다.

특히 국내 최대 최고(最古) 인 용문사 은행나무(약 수령 1,100년)의 위용은 꼭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서울 근교의 대표적인 패러글라이딩 명소인 대부산 정상 활공장이 근처에 있어 가을 하늘을 나는 패러글라이딩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