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속 숨겨진 여행지의 풍경과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로케이션 매니저가 추천하는
TV 속 숨겨진 여행 스토리

백 년을 이어온 기적의 성당, '감곡성당'

 

 

촬영 프로그램 : 드라마  ' 함부로 애틋하게'       사진촬영지 주소 : 충청북도 음성군 감곡면 성당길 10 

 

 

 

 

 

TV 속 촬영지 소개

감곡성당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충청도 지방의 유서 깊은 천주교 발상지입니다.

1930년 건축된 현재의 성당 건물과, 같은 해 프랑스에서 제작하여 들여온 성모상

1934년 충청북도 최초의 석조 건축물인 매괴박물관은 1996년 유형 문화재 제188호로 지정되어 성당의 역사를 함께 이어오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성당의 모습으로 다양한 드라마, 영화 속에 등장한 감곡성당은 최근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첫 회의 시작 장면이 촬영된 장소입니다. 

남주인공 신준영(김우빈 분)이 여주인공 노을(배수지 분)이 아닌 다른 여자와 단둘이 결혼식을 하는 장면과 

결혼식 중 성당으로 찾아온 조폭들과 성당 밖에서 격투를 벌이는 모습으로 시작된 드라마는

드라마 속 인기 스타 역할인 신준영(김우빈 분)의 촬영 장면으로 밝혀지며 이목을 끈 장면입니다. 

 

 

커플 여행 추천 스토리

야트막한 산자락에 고딕 양식으로 건립된 감곡성당을 둘러보고, 성당 주변으로 조성된 폭신폭신한 잔디밭과 산길을 따라 걸어보고,

인근의 음성의 또 다른 명소 철 박물관에도 들리면서 가을 단풍도 즐기다 보면 어느새 완성된 특별한 데이트 코스에  만족하게 될 겁니다.

성당 인근 넓고 푸른 잔디밭과 함께 현대미를 물씬 풍기는 또 하나의 음성 명소인 사한 건물의 철 박물관이 있어 커플들의 데이트 장소로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여행 감성 더하기

감곡성당에서 언덕 위 성모광장을 따라 산길을 오르다 보면 대형 십자가를 볼 수 있습니다.
한때는 수 천명이 모여 기도를 드렸다는 이곳은 종교적 의미를 떠나 묘한 경이로움이 앞서는 장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