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속 숨겨진 여행지의 풍경과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로케이션 매니저가 추천하는
TV 속 숨겨진 여행 스토리

사랑이 꽃 피어나는 '성흥산 사랑나무'

 

 

촬영 프로그램 :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       사진촬영지 주소 : 충청남도 부여군 임천면 군사리 산 1-1 

 

 

 

 

  

TV 속 촬영지 소개

수령 400여 년이 넘은 키 20m, 둘레 5m의 느티나무인 성흥산 사랑나무는 부여군 향토유적 88호이자, 2012년  부여군이 새롭게 지정한 부여 10경 중 하나입니다. 또한 성흥산 사랑나무는 부여 가림성*(加林城, 사적 제4)의 정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언덕 위 나무의 자태와 산 아래 펼쳐진 수려한 풍광으로 남녀 주인공이 사랑을 속삭이는 장면을 촬영하기 좋은 장소로 유명하여 다양한 작품에 등장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 속 남주인공 견우(주원 분)가 여주인공 혜명공주(오연서)를 업고 가다가 나무 아래에 내려놓는 장면, 혜명공주(오연서)가 민사부(오희중 분)를 기다리는 장면 등이 촬영되었습니다.

  

*  부여 가림성(加林城, 사적 제4) : 부여 가림성은 예전에는 성흥산성이라 불렸으나, 축성 당시의 백제 지명에 따라 바뀐 문화재 명칭입니다. 또한 백제의 수도 부여를 수호했던 성곽 중 유일하게 축조 연대를 확실히 알 수 있어 가장 중요한 백제시대 산성으로 손 꼽힙니다. 매년 4월에는 성흥산 일원 및 사랑나무 앞에서 백제 멸망 당시 마지막까지 성흥산 가림성에서 나당 연합군에 대항해 싸운 무명 장졸들의 혼을 기리는 임천 충혼제를 지내고 있습니다.

 

 

커플 여행 추천 스토리

성흥산 사랑나무는 한쪽으로 퍼져나간 가지가 몸체와 어우러져 하트 모양을 그리고 있는 모습에서 '사랑나무' 라 불러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별칭으로 인해 많은 연인들이 이곳을 찾아 사랑을 다짐하는 장소인 만큼 커플 여행지로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여행 감성 더하기

성흥산 사랑나무는 TV 속 촬영지뿐만 아니라 사진작가들의 일출, 일몰 출사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사랑이 꽃 피는 성흥산 사랑나무와 탁 트인 풍광을 배경으로 커플 인생샷을 찍기에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